로고

[화성시의회 소식2]

-수소 사업 친환경 기업 현장 방문
-기획행정위원회. 화성시 대외협력사무소 현장방문

Eco-Times | 기사입력 2023/05/10 [17:59]

[화성시의회 소식2]

-수소 사업 친환경 기업 현장 방문
-기획행정위원회. 화성시 대외협력사무소 현장방문

Eco-Times | 입력 : 2023/05/10 [17:59]

 

 

 [ 수소사업 친환경 기업 현장방문]

 



화성시의회는 9일 관내 수소 냉각기 전문 생산 등 수소 관련 친환경 기업을 방문하였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 위영란 부위원장 등과 함께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김경희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린수소 관련 자체 생산 기술이 화성시에 유치되어 화성시가 친환경 도시로 발돋움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더 진보된 차세대 신기술을 활용하여 21세기를 선도하는 친환경 기업으로 발전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1년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계획에 따르면, 수소 플러스 1000 프로젝트를 통해 2040년까지 수소전문기업 1,000개를 육성할 계획인 만큼, 앞으로 친환경 관련 사업에 대한 관심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기획행정위원회, 화성시 대외협력사무소 현장방문]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이은진 위원장과 박진섭 부위원장, 김영수, 김종복, 배현경, 오문섭 위원은 지난 9일 서울특별시 여의도동에 위치한 화성시 대외협력사무소를 방문했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내부 시설을 살피고, 간담회를 마련해 주요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관계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대외협력사무소는 예산 편성 단계별 전략적인 대응으로 시책사업에 대한 국가예산을 확보하고 국회․중앙부처 등 정책 협의를 통한 제도 개선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은 “앞으로도 국회․중앙부처와의 원활한 대외협력 활동으로 화성시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라며, “특히 100만 화성특례시 대비 4개 이상 행정구 설치 추진에 적극 힘써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Eco-Times 강인구 기자igkang1004@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