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0일 화성시청 브리프 뉴스]-화성시,제6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 우승
|
![]() |
화성시가 지난 19일 화성종합경기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제6회 경기도지제장애인체육대회’에서 우승했다.
지체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경기도 31개 시·군의 장애인선수, 보호자, 임원, 운영요원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대회는 탁구, 휠체어경주, 게이트볼, 슐런 등 생활체육경기 총 8개 종목이 시·군 대항전으로 진행됐다.
우승은 화성시가, 준우승은 용인시가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지체장애인스포츠연맹과 화성시지체장애인스포츠연맹의 주관으로 열렸다.
[화성시,한국4-H화성시본부 출범식 및 창립총회 개최]
![]() |
19일 화성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화성시 4-H운동 재도약과 추진체계 일원화를 위한 한국4-H화성시본부(이하 화성시본부) 출범식 및 창립총회가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필 한국4-H경기도본부 회장, 4-H지도자협의회, 4-H연합회 등 4-H단체와 송필재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 등이 참석해, 화성시본부의 창립을 축하하고 향후 운영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 등을 정했다.
4-H운동은 국가의 장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을 지(Head)ㆍ덕(Heart)ㆍ노(Hands)ㆍ체(Health)의 4-H이념을 생활화함으로써 인격을 도야하고 농심을 배양하며 창조적 미래세대로 성장토록 하는 지역사회 청소년 교육 운동을 말한다.
1947년 미군정 시기에 경기도 화성에서 시작해 1952년 정부 시책사업으로 채택되면서 우리나라 농촌근대화운동의 기본정신으로 살기 좋은 농촌건설을 위해 기여해왔다. 2007년에는 한국4에이치활동 지원법 제정으로 4-H활동 지원에 대한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
허남 한국4-H화성시본부 회장은 "지덕노체 4-H이념을 바탕으로 교육과 훈련을 통해 청년농업인의 영농정착 지원과 4-H인의 총화적 단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필재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4-H운동의 발상지인 화성에서 한국4-H본부 출범이 농업·농촌 고령화와 기후변화 등 농업·농촌 위기 극복을 위한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시,동탄9동 행정복지센터 개청]
![]() |
화성시 동탄9동 행정복지센터가 19일 개청했다.
이날 개청식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한 김경희 화성시의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관내 사회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청사 신축 기여자 대상 표창장 수여와 청사라운딩, 현판제막식 등을 진행하며 동탄9동 행정복지센터의 개청을 축하했다.
또한, 동탄9동의 출발과 함께 곧 다가올 100만 화성시대의 희망을 기원하는 ‘100만 희망화성 기념 퍼포먼스’와 마술쇼, 성악, 클래식 앙상블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도 진행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동탄9동 행정복지센터를 주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며 내 삶을 바꾸는 희망찬 공간으로 만들어가겠다”며, “동탄9동이 시민들의 든든한 협력자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동탄9동 행정복지센터는 신동 309-1번지 일원에 연면적 8,436㎡, 지하1층․지상3층 규모로, 지상주차장 143면을 포함해 시립어린이집, 화성형 아이키움터, 다함께돌봄센터 등이 입주해있다.
생태환경뉴스Eco-Times /홈: eenews.kr
Eco-Times 당호증 기자dhjhj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