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화성청년정책네트워크, 공식 발대식

-화성시와 청년들이 손을 맞잡고 혁신적인 정책과 프로그램 개발
-"100만 화성에서 청년들이 살기좋은 화성으로 함께 나아가는 힘찬 발걸음이 되겠다."

Eco-Times | 기사입력 2023/11/05 [13:05]

화성청년정책네트워크, 공식 발대식

-화성시와 청년들이 손을 맞잡고 혁신적인 정책과 프로그램 개발
-"100만 화성에서 청년들이 살기좋은 화성으로 함께 나아가는 힘찬 발걸음이 되겠다."

Eco-Times | 입력 : 2023/11/05 [13:05]

 

 

▲ 화성청년정책네트워크 발대식 모습 (4일, 수원대학교 미래혁신관)

 

화성청년정책네트워크(대표 강희주)가 4일, 수원대학교 미래혁신관에서 발대식을 갖고 공식 출범을 선언했다. 

 

강희주 대표는 대회사를 통해 "화성시와 청년들이 손을 맞잡고 혁신적인 정책과 프로그램을 만들어 삶의 질을 높이며 지역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을 다짐하는 자리"라며 "우리의 목표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함께 나아가는 것이다. 특례시 백만화성에서 청년들이 살기좋은 화성으로 함께 나아가는 힘찬 발걸음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임선일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대표, 서승원 화성인재개발원 원장 등이 참석해 축하했고 이은주 경기도의원, 임채덕·배현경·이해남 화성시의원 등도 함께 했다.

 

내년 총선을 앞두고 일찌감치 출사표를 던진 정치인들도 눈에 띄었다. 국민의힘 홍형선, 더불어민주당 진석범, 진보당 홍성규 후보가 참석해 출범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화성청년정책네트워크는 '함께, 나아가는 청년의 힘찬 발걸음'이란 슬로건을 발표하고 '연대, 성장, 혁신, 도전'이라는 네 가지 핵심가치를 소개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청년도약허브, 고민해결연구소'로 청년네트워크의 역할을, '청년정책연구단, 화성청년봉사단' 활동으로 지역사회에도 공헌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화성청년정책네트워크는 수원대학교 총학생회 활동을 그 모태로 출발했다. 수원대학교 제33대~39대 총학생회장 협의체가 구성됐고 올해 8월에 화성지역의 전체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화성청년연합회'가 결성된 것이 이날 화성청년정책네트워크로 이어졌다. 현재 회원은 약 200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생태환경뉴스 Eco-Times / 홈페이지: eenews.kr

Eco-Times 박래양 기자 lypark973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