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 소재 수노을유치원(원장 장석례)은 6월 17일부터 28일까지 약 2주간 수노을 교육공동체 모두가 실천하는‘일곱 빛깔 무지개 안전교육주간’을 운영했다.
이번 안전교육주간은 7대 안전교육 내용을 무지개에 빗대어 배우고 실천하는 주간으로, 일회성 및 단기행사성 교육을 지양하기 위해 2주간 운영되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유치원 및 우리 교실 안전진단 ▲안전 상식 퀴즈 ▲실종·유괴 예방 안전교육 ▲화재대피훈련 ▲흡연위해예방안전교육 ▲약물오남용예방 인형극 ▲물놀이 안전교육 ▲교통 안전교육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안전교육 등으로 구성되었다.
안전교육을 실시한 교사는 “유아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안전’을 유아 중심 활동으로 이끌어 그 내용을 알고 자발적인 활동으로 이어나가도록 한 점이 의미가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석례 수노을유치원 원장은 “이번 안전 주간의 다양한 안전 관련 활동을 체험하면서 유아들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실제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게 되었다.”라며, “일회성 활동으로 그치지 않고 주기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유아들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생태환경뉴스 Eco-Times / 홈페이지: eenews.kr Eco-Times 장영현 기자sun@du.ac.kr
<저작권자 ⓒ 생태환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