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5월 13일 청소년 자기주도여행 「자주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자기주도여행 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지난 자기주도여행 활동영상 감상, 각 팀 및 모니터링요원 소개, 여행 진행 시 안전교육 및 유의사항, 회계 및 정산방법 교육, 교류활동 등 사업 목적에 대한 이해와 여행을 위한 사전교육이 진행되었다.
‘자.주.여’는 ‘자기주도여행’의 줄임말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자기주도여행 체험활동 지원을 통하여 청소년의 도전 정신과 협업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보호자 없이 청소년들이 모니터링요원과 함께 여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여행에 참여하는 청소년팀들은 팀당 5회의 자유 여행 기회가 주어지며 여행 경비의 50%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청소년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모니터링 요원과 함께 여행을 진행한다.
발대식에 참가한 청소년은 “발대식을 통해 다른 청소년팀들도 만나고 서로 다른 여행들의 목적을 들으면서 앞으로의 여행이 더 기대가 되는 것 같다.”, “서바이벌 퀴즈를 통해서 내용이 이해가 잘 돼서 좋았다”고 말했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자기주도여행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s://www.hswf.or.kr/youthculture/244)를 참고하거나 전화(070-4940-4428)로 문의하면 된다.
Eco-Times 장영현 기자sun@du.ac.kr
<저작권자 ⓒ 생태환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