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11월30일 화성시청 브리프 뉴스]

-화성시,지방자치 종합경쟁력7년 연속 전국1위
-화성시,펜실베니아 바이오기술센터와바이오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 지역자율방재단,전국 우수사례 경진대회 및 활성화 평가 전국1위
-이상환 한국농촌지도자화성시연합회장 농업기술 명장 선정

Eco-Times | 기사입력 2023/12/01 [09:33]

[11월30일 화성시청 브리프 뉴스]

-화성시,지방자치 종합경쟁력7년 연속 전국1위
-화성시,펜실베니아 바이오기술센터와바이오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 지역자율방재단,전국 우수사례 경진대회 및 활성화 평가 전국1위
-이상환 한국농촌지도자화성시연합회장 농업기술 명장 선정

Eco-Times | 입력 : 2023/12/01 [09:33]

 

 

[화성시,지방자치 종합경쟁력7년 연속 전국1위]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23년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 조사에서 7년 연속으로 종합경쟁력 전국 1위를 차지했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발표한 이번 평가 결과에서 화성시는 712.2점으로 전국 226개 시・군・구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는 전국 평균인 480점을 크게 웃도는 점수이다.

 

특히 화성시는 지역경제와 행정, 재정을 평가하는 경영활동 경쟁력에서 216.8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정명근 시장은 “전국 어느 지자체도 하지 못했던 7년 연속 전국 1위를 화성시가 달성한 것은 100만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누구나 살고 싶은 최고의 도시 화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는 지방자치경영지표 개발과 지역경쟁력측정을 위해 만들어져 1996년부터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화성시,펜실베니아 바이오기술센터와바이오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30일, 화성시청 중앙회의실 /정명근 화성시장 (사진 중앙).Robert J. Christmas 펜실베니아 바이오기술센터 최고운영책임자,(사진 우)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사진 좌)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30일 화성시청 중앙회의실에서 미국 펜실베니아 바이오기술센터와 ‘바이오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하여 Robert J. Christmas 펜실베니아 바이오기술센터 최고운영책임자,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미국 바이오 기업들의 화성시 유치를 위한 상호 협력사항들에 대한 것으로 화성시 3대 미래전략산

 

업(반도체,바이오,미래차) 중 하나인 바이오산업의 해외자본 투자유치를 위한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협약에 따라 미국 펜실베니아 바이오기술센터는 지역 바이오 산업에 관한 동향 및 정보 등을 제공하고 화성시를 미국 바이오 기업들의 투자 최적지로서 홍보하게 되며, 화성시와 화성산업진흥원은 미국 바이오 기업들이 화성시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협약은 화성시 미래전략사업인 바이오산업 유치의 기반이 될 것”이라며, “반도체, 미래차와 함께 화성시가 바이오 산업의 선도도시로 성장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외부자본 투자유치뿐만 아니라, 관내 제약·바이오 기업들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난 7월 ‘테크노폴 바이오 클러스터 구축 협약’을 체결하여 바이오 중심도시로의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

 

 

 

[화성시 지역자율방재단,전국 우수사례 경진대회 및 활성화 평가 전국1위]

 

화성시 지역자율방재단이 2023년 행정안전부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최고점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성과는 화성시 지역자율방재단이 지난 10월 열린 1권역(서울·인천·경기·강원) 경진대회에서 보유 장비를 활용한 적극적인 호우 실종자 수색 활동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은 것이다.

 

또한, 화성시 지역자율방재단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역자율방재단 활성화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평가는 △주기적인 재난안전 활동 등 평소 재난 관리 활동 참여도 △기상특보 발표 등 재난 우려 시 피해 저감을 위한 노력 △집중호우·태풍·폭염 등 재난 발생 시 피해현장 지원활동 참여도 △주요 활동사례 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로 진행됐다.

 

2007년 창단한 화성시 지역자율방재단은 재난‧재해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주변 여건 및 지형에 밝은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공동 협력체다.

 

단원들은 각종 자연 재난에 피해를 예방하고 지자체와 협력해 복구현장에서 최일선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겨울철 재난 대비를 위해 상습 결빙지역, 한파 대비 쉼터 점검 등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상환 한국농촌지도자화성시연합회장 농업기술 명장 선정]

 

▲ 수도작 분야 농업기술 명장으로 선정된 이상환 한국농촌지도자협회연합회장 (사진 좌로부터 4번째)

 

이상환 한국농촌지도자화성시연합회장이 30일 수도작분야 농촌지도자 농업기술 명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사)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는 농업인에 선진농업 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농업인의 영농의욕을 고취하고자, 경종·축산 등 분야별 우수농업인을 ‘농촌지도자 농업기술 명장’으로 선정해 표창하고 있다.

 

이상환 회장은 과거의 영농기술과 최신 영농기술을 접목해 후계농업인에게 전수하고 쌀전업농화성시연합회장을 역임하는 등 고품질 쌀 생산기술 전파와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상환 한국농촌지도자화성시연합회장은 “60여 년간 농촌을 지켜온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농업기술 명장으로서 과학영농을 실천하고 화성시 농업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농업인으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송필재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상환 회장의 농업기술 명장 선정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많은 화성시 농업인들이 농업기술 명장, 전문농업경영인 등 선진농업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생태환경뉴스 Eco-Times / 홈페이지: eenews.kr

Eco-Times 박래양 기자 lypark973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