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송산도서관, 노인을 위한 특화 자료 공간 조성

Eco-Times | 기사입력 2023/12/27 [10:39]

송산도서관, 노인을 위한 특화 자료 공간 조성

Eco-Times | 입력 : 2023/12/27 [10:39]

 

 

▲ 송산도서관 특화코너 

 

화성시립송산도서관(운영: 화성시문화재단)이 12월 자료실 환경 개선 공사를 실시하고 노인을 위한 특화 자료 공간을 조성했다.

 

‘화성시 치매 극복 선도도서관’으로 지정돼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 온 송산도서관은 그동안 밸런스 워킹, 그림책 심리미술, 음악 심리치료 등 치매 노인의 인지 활동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과 치매 바르게 이해하기, 치매 전문 간호사가 알려주는 치매 돌봄 실전, 치매 가족을 위한 마음 치유 음악회 등을 실시하여 치매 인식 개선과 예방활동에 힘써왔다.

 

또한 도서관 1층에 위치한 실버 자료실에서 상시 운영하는 <응봉 고전 동아리>, 시 창작과 낭독, 독서 토론을 통해 자아 성찰을 돕는 <온새미로> 동아리 등 노인의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취미 활동을 지원하고, 회원들이 직접 쓴 서예 작품을 상설 전시하여 어르신들과 지역 주민이 건강한 여가와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도왔다.

 

12월에는 2층 종합자료실 환경 개선 공사를 통해 치매 관련 도서와 큰글자 책 1,020여 권을 별도로 비치하고 편안한 열람 환경을 조성하여 노인 및 저시력자가 손쉽게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특화 공간을 마련했다. 추가로 ‘화성시 책읽는 50+’ 사업을 통해 선정된 추천 도서 30여 권을 비치하여 50대 이상 성인이 독서를 통한 건강한 노후 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왔다.

 

정구선 도서관본부장은 “내년에도 노령 인구가 많은 지역의 특성을 살려 ‘책’과 ‘도서관’을 통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독서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생태환경뉴스 Eco-Times / 홈페이지: eenews.kr

Eco-Times 박래양 기자 lypark973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