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노란 유채꽃 물결, 화정면 꽃섬 하화도 보러 가자!:생태환경뉴스
로고

노란 유채꽃 물결, 화정면 꽃섬 하화도 보러 가자!

만개한 유채꽃 즐기며, 해풍 맞은 부추전에 막걸리 한 잔!

Eco-Times | 기사입력 2024/04/01 [16:54]

노란 유채꽃 물결, 화정면 꽃섬 하화도 보러 가자!

만개한 유채꽃 즐기며, 해풍 맞은 부추전에 막걸리 한 잔!

Eco-Times | 입력 : 2024/04/01 [16:54]

 

 

                 (전남 여수시 하화도)

 

여수시 화정면(면장 이상로) 꽃섬 하화도 둘레길에 유채꽃이 만개해 하루 평균 관광객이 평일에는 600여명, 주말에는 1,000여명이 하화도를 찾고 있어 화제다.

 

특히, 겨우내 땅속에 있다가 봄철에 가장 먼저 싹을 틔우는 해풍 맞은 하화도 부추와 쪽파는 없어서 못 팔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겨울 하화도 이장(임채동)과 주민들은 하화도 둘레길에 유채꽃 씨를 뿌리고 물과 비료를 주며 꽃밭을 정성껏 가꿔왔다.

 

하화도 둘레길은 다리가 불편한 분들도 등산하기에 편하고, 목재데크․출렁다리․전망대 등을 트레킹하며 해안의 아름다운 풍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관광 명소다.

 

하화도 임채동 이장은 “섬을 찾는 관광객들이 부추전에 막걸리 한 잔 하면서 유채꽃을 즐기며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주민들과 함께 구슬땀을 흘려 가꾼 보람을 느낀다”며 “아름다운 꽃섬 하화도를 지켜갈 수 있도록 관광객들께서도 섬을 소중히 대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화정면은 청정 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멧돼지가 훼손한 하화도 야생화단지를 복구하기 위해 올 하반기에는 수국, 애기동백, 철쭉 등을 식재해 사계절 꽃단지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생태환경뉴스 Eco-Times  / 홈페이지: eenews.kr

Eco-Times 강인구 기자igkang1004@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