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3월25일 화성시청 브리프 뉴스]:생태환경뉴스
로고

[3월25일 화성시청 브리프 뉴스]

-향남읍, 2024발안장터 만세운동 기념문화제 성료
-한국한센복지협회 연계 피부질환 무료 검진 실시

Eco-Times | 기사입력 2024/03/25 [12:51]

[3월25일 화성시청 브리프 뉴스]

-향남읍, 2024발안장터 만세운동 기념문화제 성료
-한국한센복지협회 연계 피부질환 무료 검진 실시

Eco-Times | 입력 : 2024/03/25 [12:51]

 

[향남읍, 2024발안장터 만세운동 기념문화제 성료]

 

▲ 발안장터 만세운동 기념문화제 (23일, 화성시 향남읍)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23일 향남읍 일원에서 ‘2024 발안장터 만세운동 기념문화제’를 열고 ‘제암리 학살 사건’의 역사와 의미를 기렸다.

 

제암리 학살사건은 1919년 3월 31일 향남읍 발안장터에서 일어난 만세운동에 대한 일본군의 보복만행이다. 일본군은 4월 15일 제암리교회에 마을민들을 강제로 모이게 한 후 출입문을 걸어 잠그고  불을 지른 뒤 총칼로 주민들을 학살하고 인근 민가를 불태운 사건이다.

 

이날 행사는 향남읍 주민자치회 주최·주관과 화성시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청소년, 지역주민, 사회단체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105년 전 우리 선조들이 하나가 됐던 그 정신을 이어받아 태극기를 들고 ‘대한 독립 만세’를 함께 연호하며 발안초등학교에서 향남2지구 중앙광장까지 도보행진하며 발안장터 만세운동을 재현했다.

 

이어 독립선언문 낭독, 3.1절 노래 제창 및 만세 삼창 등과 문화 예술공연 체험 행사도 진행됐다.

 

김근엽 향남읍 주민자치회 회장은 “발안장터 만세운동 기념문화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화성의 독립운동의 역사를 기억하고 그 의미를 기리는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국한센복지협회 연계 피부질환 무료 검진 실시]

-“조기발견으로 신속한 치료를”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화성시서부보건소에서 오는 26일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피부질환 무료 검진을 실시한다.

 

이번 검진은 한국한센복지협회 경기인천지부 한센사업과 연계해 마련된 것으로, 협회 소속 피부과 전문의가 습진, 지루성 피부염, 무좀, 알레르기 등 성인 피부질환을 검진할 예정이다.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선착순 100명에 대해 검진하며, 피부약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심정식 화성시서부보건소장은 “한센병 등 피부질환은 예방이 중요한 질병인 만큼 꾸준하게 피부 건강을 살피고 의심 증상이 있을 시 신속하게 검진 받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국한센복지협회는 국내 한센병 퇴치를 목표로 한센사업을 추진 중이며, 한센병이 치유된 한센서비스대상자에 대해서는 재발 예방, 후유증 치료, 재활사업, 생계지원 등 의료 및 복지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한센병은 나균 감염에 의해 발병되는 2급 법정 감염병으로 만성 전염성 질환이다. 주로 피부와 신경에 증상이 나타나며, 적절한 치료가 이뤄지지 않는 경우 신경계 합병증으로 사지 무감각 등 후유 장해를 남길 수 있어 조기 발견에 따른 신속한 치료가 중요하다.

 

 

생태환경뉴스 Eco-Times / 홈페이지: eenews.kr

Eco-Times 박래양 기자 lypark973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