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5월22일 화성시청 브리프 뉴스]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 실시
-사회복지공무원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
-제3회 화성시 이중언어말하기 대회 열려

Eco-Times | 기사입력 2023/05/22 [10:43]

[5월22일 화성시청 브리프 뉴스]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 실시
-사회복지공무원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
-제3회 화성시 이중언어말하기 대회 열려

Eco-Times | 입력 : 2023/05/22 [10:43]

 

 

 

 [화성시,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 실시]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 정다운생명나눔봉사단과 함께 20일 화성시 자원봉사센터 주차장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은 헌혈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변화를 위한 헌혈 관련 교육, 헌혈행사 홍보 및 상담, 헌혈 참여 독려, 자원봉사자 격려 등으로 구성됐다.

 

5월 3주차 기준 혈액제제 보유 현황은 적정혈액보유량인 일평균 5일분에 못미치는 4.8일분 정도인 상황으로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한 상황이다.

 

심정식 화성시 서부보건소장은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이 화성시민의 헌혈의식을 고취시키고 안정적인 혈액수급에 도움을 주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한편, 한마음혈액원과 정다운생명나눔봉사단의 생명 나눔 헌혈행사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화성시 자원봉사센터, 남양읍·봉담읍·동탄4동(짝수달) 행정복지센터, 조암 구터미널(홀수달)에서 진행하며 화성시서부보건소와 함께하는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은 오는 7월, 9월, 11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 예정이다.

 

 

 

[화성시,사회복지공무원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

-22일부터 23일까지, YBM 연수원에서 신규 사회복지직 70여 명 참석

-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 노인·아동학대예방, 신용관리 및 채무조정 교육 등

 

 

 

화성시가 22일부터 23일까지 YBM 연수원에서 사회복지직 공무원 대상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복지환경과 다양한 복지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신규 사회복지 공무원 70여 명이 참석했다.

 

사회복지 공무원의 역할, 노인·아동학대 예방, 신용관리 및 채무조정, 복지 대상자의 특성에 따른 민원 응대법, 유관기관 사업, 소통 기술 등이 다뤄진다.

 

정구선 시민복지국장은 “신규 공직자들이 신속하게 복지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준비했다”며, “보다 촘촘한 공공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복지담당자 전문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3회 화성시 이중언어말하기 대회 열려]

-20일, 협성대학교에서 이주배경 아동과 청소년 18명 참가

-남양중학교 김하민 학생 대상 수상

 

 

 

화성시가족센터가 20일 협성대학교 이공관에서 ‘제3회 화성시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해마다 증가하는 이주배경 아동청소년들이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화성시 거주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총 18명이 참가했으며, 나의 꿈, 우리 가족이야기, 나의 친구 등 자유로운 주제로 한국어와 부모 나라의 언어를 각각 2분씩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에 대상에는 남양중학교 김하민 학생이, 화성시장상에는 지도자 심소영 씨가, 화성시의회의장상에는 최다 학생 발굴 지도자인 이해인 씨가 이름을 올렸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기념 영상을 통해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기회를 보장받고 역량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가족센터가 주관했다.

 

 

Eco-Times 강인구 기자igkang1004@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